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양이 천식 호흡기질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9:35

    고양이 천식호흡기 질환의 증상, 원인인 황사주의 천식이란 알레르기성 염증으로 인해 기관지가 반복적으로 좁아지는 만성호흡질환으로 사람뿐만 아니라 고양이도 천식을 앓는 경우가 있습니다.


    >


    특히 요즘처럼 미세먼지와 황사가 많은 날씨에는 고양이 천식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고양이 천식의 증상은 잦은 기침, 숨이 차오르는 호흡 sound, 입을 벌리고 호흡하기 위해 노력하며, 청색증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또 발병할 수 있습니다.


    >


    고양이 천식의 원인은요? 고양이 천식의 발병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유전적인 소인과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알레르기성 기관지염이 발전하여 천식으로 발병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


    특히 요즘처럼 미세먼지 농도가 높고 황사가 많은 시기에는 천식이 있는 고양이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천식은 당장 목숨을 위험하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치료하지 않고 만성화할 경우에는 호흡곤란과 폐질환, 기관협착이 유발되어 서서히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보호자의 케어와 병원치료가 필요합니다.


    >


    보호자들은 고양이 천식을 앓고 있는 반려묘를 위해 집안 공기청정기를 통해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고 적정 실내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


    미세먼지 황사에 노출되지 않도록 야외 노출을 자제하고 모래 형식의 배변판이 있으면 먼지가 잘 날리지 않는 모래 타입으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미세먼지가 없는 맑은 날에는 창문을 열고 집안 공기 환기를 잘 시켜주고 비만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양이 천식 치료를 위해 스테로이드계 약물을 보조적으로 사용하여 효과를 거두기도 합니다.이외에도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하거나 감염 예방을 위해 항생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잦은 기침과 숨이 차는 호흡이 전체 고양이 천식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으로 데려와 검진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


    진료 문의는 전화로 물어보세요.


    >


    월드펫동물병원 가는 길


    댓글

Designed by Tistory.